2022 제23회 서울퀴어퍼레이드

행진안내


자긍심 행진 안내

3년만의 행진이 진행됩니다.

3년 만에 돌아온 대규모 자긍심 행진입니다. 춤추고 환호하며 서울 도심 곳곳을 우리의 자긍심으로 물들여봅시다.


행진 코스 안내


행진 참여 단위 안내

* 순서는 현장에서의 행진 진행 순서와 다를 수 있습니다.

구분참여 단위단위 소개
[풍물패]
바람소리로 담근 술
퀴어 풍물패 바람소리로 담근 술은 LGBT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현재 20여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2000년 창립 이래 많은 퀴어 행사와 퀴어문화축제에서 공연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바이크]
레인보우 라이더스
레인보우 라이더스는 모터바이크를 타는 퀴어와, 퀴어 인권을 지지하는 라이더들이 퀴어문화축제 행진을 모터바이크로 참여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모인 집단입니다.
[차량]
무지개예수
Pride with Jesus - 예수와 함께, 프라이드! 약자, 소외된 이들과 함께하셨으며 모든 불의와 억압 앞에서 언제나 담대하셨던 예수님이, 오늘날 퀴퍼에서도 함께하십니다! 이를 믿는 퀴어/앨라이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자긍심을 가지고 사랑과 자유를 외치며 행진합시다!
[차량]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X 서울드랙퍼레이드
Inclusion & Diversity 위해 길리어드와 드랙 아티스트 6인이 함께하는 카 퍼레이드. 차량 위에서 펼쳐지는 드랙 예술 세계는 물론, 퍼포먼스와 룩(look)을 통해 길리어드의 ‘Live, Love, Liberate’라는 삶에 대한 긍정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차량]
청년 성소수자 연합
평등의 바다에서 우리는 물보라를 일으켜! 우리는 각자의 삶에서 흘러와 평등이라는 하나의 바다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신나는 노래들과 함께 파란 바다 물결을 느껴 보아요! 앞으로도 이 세상에 힘찬 평등의 물결을 일으켜!
[차량]
박친 대학생 네트워크(박대넷)
대학의 혐오, 차별, 편견, 백래시를 몰아내는 시간입니다. 신나는 노래, 두근대는 풍물과 함께 여러분은 힘찬 구호를 외치며 팔을 하늘로 뻗어 주세요. 우리의 연대로 혐오를 물리치고 무지개 학교를 만듭시다. Let’s make university queer again!
[차량]
레즈히어로즈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여러분..! 2019년 레즈히어로즈가 2022년 레즈맥스;분노의 퀴퍼, 100곡의 케이팝 댄스 퍼포먼스로 돌아왔습니다. 떼창-떼춤-떼점프 유발! 2년간의 꾹참고있던 당신의 흥. 제대로 터트려 드리겠습니다. 운동화 준비해서 7월, 레즈맥스에서 만나요!

[차량]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FEEL MY PRIDE” 우리의 프라이드를 느끼자!
[차량]
네온밀크 NEON MILK
하이 유니콘! 많이 보고싶었지? 우리도! 서울퀴퍼에서 다시 만나자!
[차량]
Shade Seoul
Shade Seoul은 2016년부터 서울의 언더그라운드 문화와 음악 내의 소수자성을 축복하고,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공간과 문화를 만드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2013년부터 V.O.G.U.E라는 파티 아래 보깅(Voguing)과 볼룸(Ballroom) 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 섰으며, Shade를 런칭한 이후에는 서양 퀴어 문화에서 영향을 받으면서도 한국의 '퀴어성'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며 퀴어 아티스트와 창작자들을 조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