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굿즈전

RAINBOW MERCH FESTA


<레인보우 굿즈전>에서 형형색색의 굿즈들을 만나보세요!


<레인보우 굿즈전>에서는 성소수자 당사자 대상 혹은 성소수자/퀴어 친화적인 제품(굿즈),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소규모 사업장, 1인 사업자, 콘텐츠 제작자, 크리에이터, 단체 등 뜻깊은 사업을 진행 중인 단위들의 굿즈들이 판매되며,

<레인보우 굿즈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들까지 진행됩니다.

□ 2022.07.15(금)~31(일)

□ 온라인 [레인보우스토어 웹사이트(rainbowstore.net)]

□ 주최/주관: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레인보우스토어


레인보우굿즈전 참여단위 소개

□ 스톤텔러 stone teller

- 비난도 상처도 프라이드로 승화시킬 수 있는 레인보우 원석팔찌! 현직 정신과 간호사가 퀴어를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만듭니다.


□ 아라인보우

- 행복, 행운, 희망, 꿈, 좋은 모든 일들이 당신에게 마법처럼 깃들길... [아라인보우]에서 직접 제작한 유니콘 뿔 오브제 캔들을 선물해 보세요.


□ 알파오메가

- <알파오메가>는 가톨릭 여성 성소수자 공동체입니다. 천주교 자매들의 자긍심을 높여 줄 무지개 뱃지와 스티커 2종 세트로 주님 사랑 함께 나눠요.


□ 천주교 성소수자모임 안개마을

- 천주교 성소수자모임 안개마을에서 자체제작한 [무지개X천주교] 굿즈로, 무지개와 가톨릭 기도 성물을 콜라보하여 늘 우리 곁에 함께 계시는 주님의 사랑을 표현하였습니다.


□ 트랜스젠더 인권단체 조각보

- 트랜스젠더 인권단체 조각보는 트랜스젠더로서의 지속 가능한 삶을 주요 가치로 삼아, 트랜스젠더 인권 향상과 젠더/다양성을 위해 활동합니다.


□ 곰감이와 곰배

- 곰감이와 곰배는 동거 중인 두 여성의 일상을 소개하는 캐릭터입니다. 곰감이와 곰배의 레인보우 타투 스티커, 책읽는 퀴어를 위한 책갈피를 퀴어문화축제에서 한정판매합니다.


□ 한국교회를 향한 퀴어한 질문 큐앤에이

- 큐앤에이는 교회 내 성소수자 인권운동 단체입니다. 혐오를 이기는 예수의 참 복음을 기억하며 활동합니다. 큐앤에이 굿즈는 퀴어크리스천의 일상을 축복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 데이온 THEYON

- 여성 건강에 초점을 맞춘 펨테크 이너웨어 브랜드 THEYON 데이온. 스포츠이너웨어 2개 이상 구매 시 전용 속옷 세탁망을 증정합니다!


□ 프라이드 플래그 오브  코리아

- 프라이드 태극기와 프라이드 한반도기를 디자인 한 프라이드 플래그 오브 코리아  입니다. 다양한 깃발과 프라이드 굿즈를 선보입니다.


□ 김민수의퀴어한사진첩

- 퀴어문화축제로 널리 알려진 국내/해외 Pride Parade를 중심으로 성소수자 인권관련 행사에서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는 김민수의 퀴어한 사진첩입니다.


□ 카르밀

- 성소수자 카르밀과 그를 응원하는 가족이 당당해질 그 날을 꿈꾸며 작은 소품과 악세서리를 만듭니다.


□ 썸씽 레인보우 Something Rainbow 

- Something Rainbow는 퀴어의 일상을 퀴어롭게하는 디자인 브랜드 입니다. 패션 악세서리, 문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만들어 갑니다.


□ 화분안죽이기실천시민연합

- 2016.겨울, 천만 촛불이 물결치는 광장에서 탄생한 화분안죽이기실천시민연합은 어느 화분이든 허무하게 죽지 않는 세상을 위해, 민주공화국을 함께 피워내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 한국레즈비언상담소

-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1994년 ‘끼리끼리’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한국사회 첫 여성 성소수자 인권운동단체로서 구체적인 실천들을 만들어나갑니다.


□ 꿀꿀

- 의류와 소품을 만듭니다. 이번에는 문구를 만들었어요.


□ 언니네트워크

- 언니네트워크는 퀴어페미니스트 문화운동단체로 퀴어페미니즘 문화행사와 더불어 책방꼴 운영, 펢 발행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굿즈전에서는 펢5호와 무지개가족 트럼프를 판매합니다.


□ 비온뒤무지개재단

- 성적소수자 인권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 매해 새롭게 선보이는 무지개 댕냥이 뱃지를 만나보세요!


□ 에피소뎀 스튜디오

- 에피소뎀은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우리의 일상과 사회이슈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아트 스튜디오 입니다. 주로 공연 및 영상예술 프로젝트와 아트 오브제를 기획 및 제작합니다.


□ 움직씨 출판사

- 움직씨 출판사Oomzicc Publisher는 감각과 혁명을 중시하는 퀴어 페미니즘 출판 브랜드입니다. LGBTQ+ 인권, 젠더, 계급에 관한 문학 인문 교양 책을 펴냅니다.


□ 퀴어 굿즈 라온

- 안녕하세요. ‘자긍심 넘치는’ 퀴어 굿즈 제작소 라온입니다. 오랜 기간 준비한 ‘자긍심 넘치는’ 여러 종류의 신상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