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온라인 퀴어퍼레이드


2022 ONLINE QUEER PARADE



올해 온라인퀴퍼의 슬로건은 “#우리의길은계속되지”입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흐릿해지고, 서로 넘나들며 영향을 주고받는 시대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성소수자를 비롯한 사회적 소수자가 겪는 차별과 혐오가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파되거나, 혹은 온라인으로부터 생겨나기도 합니다.

퀴어퍼레이드가 도심에서 퀴어함을 마음껏 발산하며 차별과 혐오에 대항하듯, 온라인퀴퍼도 온라인에서 퀴어한 방식으로 우리의 존재를 드러내고, 공간(피드)을 물들이고,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는 더 큰 물결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고 차별과 혐오를 무지갯빛 메시지로 뒤덮으려 합니다.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들이 많기에, 어느 시공간에서든 계속해서 퀴어한 퍼레이드를 이어나갈 겁니다.

그래서, 우리의 길은 계속됩니다!


#우리의길은계속되지 #온라인퀴퍼2022 #서울퀴어문화축제 #OurRoadGoesEverOn #ShareWithPride


■ 행사 기간

2022.07.07(목)~31(일)


■ 참여 안내


1. 온라인퀴퍼 웹사이트에 접속해요. - online.sqcf.org

 * 온라인퀴퍼 웹사이트는 2022년 7월 7일 저녁 7시에 열립니다.


2.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저장해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내 캐릭터를 만들고 최종적으로 완성된 캐릭터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 저장해 주세요. 닉네임부터 기분, 머리 모양, 의상, 액세서리까지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피드에 올려요.

#우리의길은계속되지 #온라인퀴퍼2022 #서울퀴어문화축제 #OurRoadGoesEverOn #ShareWithPride 해시태그와 함께 저장한 이미지를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해 주세요. 최종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제공되는 대체 텍스트도 잊지 말고 복사, 붙여넣기 해주세요.


4. 이제 자랑할 시간!

해시태그를 눌러보세요.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내 캐릭터가 행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캡처해서 여기저기 자랑해보세요.


5. 서울퀴어퍼레이드(오프라인) 현장에는 온라인퀴퍼 포토월도 있답니다.

7월 16일 서울퀴어퍼레드 현장에는 온라인퀴퍼 포토월이 설치됩니다. 포토월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우리의길은계속되지 #온라인퀴퍼2022 #서울퀴어문화축제 #OurRoadGoesEverOn #ShareWithPride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해 주세요. 내 자긍심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경험을 가져가세요!


온라인퀴퍼에 참여하며 아쉬운 점이 있었나요?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여러분의 참여의견을 기다리고 있어요.

추가되었으면 온라인 퀴퍼 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은 계속 이어지는 온라인퀴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온라인 퀴어퍼레이드(온라인퀴퍼)’는 1~2회 주최자인 닷페이스로부터 운영 권한 및 저작권을 기증받아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