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SQP) 무대 공연팀을 모집합니다.(2023.04.05까지)

2023-03-17

서울퀴어퍼레이드(Seoul Queer Parade, SQP)는 성소수자 가시화, 인권증진, 문화향유,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도심 야외를 주 무대로 하는 공개‧문화행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도시에서 열리는 프라이드 퍼레이드(Pride Parade, 자긍심 행진)와 궤를 같이 합니다.

부스, 무대, 퍼레이드(행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시민들로 구성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내부기구인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가 주관합니다.

2023 제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에서 무대 공연을 통해 참여자분들께 신나고 즐거운 퍼포먼스를 선사할 무대 공연팀을 모집합니다. 열정과 자긍심을 무대 위에서 펼쳐낼 공연팀들을 기대합니다.



1. 2023 제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 무대 프로그램 개요

1) 일시: 2023.06~07 중 하루, 14:00~16:00(환영무대), 17:30~19:00(축하무대)

2) 장소: 서울 시내 일대

3) 주최 및 주관: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주최,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 주관


* 올해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추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모집대상

- 공연 참여 신청 가이드라인을 비롯한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의 안내에 따라 무대 공연을 통해 참여자분들께 올해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슬로건 “피어나라 퀴어나라”에 부합하며 신나고 즐거운 퍼포먼스를 선사할 수 있는 공연팀


3. 모집일정

1) 신청기간: 2023.03.17.(금)~04.05.(수) 24:00

2) 신청 이후 제출하신 참여 신청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공연 선정 심사가 진행됩니다. 선정 기준은 아래의 “4. 신청방법”의 공연 참여 신청 가이드라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결과발표: 신청 마감 후 2주 이내 개별 통보와 서울퀴어문화축제 공식 웹사이트(https://www.sqcf.org/) 알림 게시판을 통해 선정 결과 발표


4. 신청방법

1) 다음 링크를 통해 “공연 참여 신청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https://drive.google.com/file/d/1fvVXlsWDyphnG30-t03LrUIwugJkNaMl/view?usp=sharing

2) 다음 링크를 통해 참여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해 주세요.

- https://forms.gle/ByCNFAXYEuv5Zouj9


5. 문의

1) 행사 문의: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 sqpexe@sqcf.org

2) 공연 문의: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 공연팀 perf.sqpexe@sqcf.org


6. 유의사항

1) 위의 “4. 신청방법”의 공연 참여 신청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연팀에 대한 소개와 공연 계획을 참여 신청서에 상세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하신 신청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공연 선정 심사가 진행되오니 최대한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와 연락이 가능한 담당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든 공지 및 논의사항들, 그리고 당일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과 이에 대한 대응에 대해서도 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담당자의 부재, 연락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여러 공연팀에 소속된 사람이 중복 신청하여 공연하게 되는 경우, 무대 프로그램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부터 반드시 한 팀만을 선택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불가피한 경우 반드시 사전에 서울퀴어퍼레이드집행위원회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선정 기준은 위의 “4. 신청방법”의 공연 참여 신청 가이드라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상황에 따라 행사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서울퀴어문화축제 공식 촬영팀에서 무대에서의 공연 등 공연팀이 출연한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의 저작권은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 귀속됩니다. 해당 촬영본은 서울퀴어문화축제의 홍보, 행사 진행, 참고 자료, 아카이빙 등의 목적으로 축제 공식 웹사이트, 공식 SNS, 기타 간행물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8) 모든 문의 사항은 위의 “5. 문의”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들과 직접 빠르게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